top

최근본상품
(0)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귀뚜라미보일러,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5년 연속 1위 선정
작성자 왕성호 (ip:)
  • 작성일 2013-09-14 13:50:2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191
평점 0점



귀뚜라미보일러가 1999년 국내 최초로 브랜드 진단평가가 실시된 이후 15년 연속으로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를 차지하면서 국내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주)귀뚜라미(대표 이종기 www.krb.co.kr)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면접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조사한 결과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정용보일러 부문에서 15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약 3개월 동안 국내 소비활동을 하는 한국인으로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1,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 조사를 통해 이루어졌다. 200개 산업군에 있는 모든 브랜드를 인지도 70%, 충성도 30%의 가중치를 둬 1,000점 만점으로 산출했다.

귀뚜라미보일러는 브랜드 인지도를 평가하는 최초인지, 비보조인지, 보조인지 등 모든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브랜드 충성도를 구성하는 이미지, 구입가능성, 선호도 등 모든 항목에서도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소비자들이 보일러를 구매할 때 가장 큰 고려 요인인 '가스비 절감'을 주요 메시지로 활용해 가스비 잡는 귀뚜라미의 기술력을 소비자들에게 가장 쉽게 전달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 집중한 것이 성공하고 있다.

특히, 일반 소비자에게는 다소 생소하게 다가갈 수 있는 핵심 기술력을 브랜드(거꾸로 타는 보일러, 4번 타는 보일러 등)로 승화시켜 제품 중심의 일관된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보일러 성능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여 보일러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단연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형성하고 있다.

한편, 귀뚜라미보일러는 한국형 온돌 보일러인 저탕식 가스보일러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온 ‘거꾸로 타는 보일러’를 더욱 발전시킨 한국 온돌 난방용 ‘거꾸로 콘덴싱 보일러’와 ‘거꾸로 하이핀 보일러’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선보였다.

이처럼, 귀뚜라미보일러의 브랜드 파워는 ‘가스비 절감’이라는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최상의 제품을 통해 실질적인 경제적 혜택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해온 결과물이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브랜드 파워 1위 기업에 만족하지 않고,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에서 초우량 기업으로 경쟁력을 확보하여 세계속의 브랜드로 자리 잡는 것이 목표이다.”면서, “우선 해외 유명 전시회에 친환경 고효율 냉난방기기를 선보이고, 기술적 우수성을 입증해 나가면서 세계 시장의 리더가 되기 위해 더욱 매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 K-BPI(Korea Brand Power Index)는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 
  자 조사를 실시함으로써, 각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파악하고 이를 지수화한 지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한국 산업의 질적 성장을 유도하고 각 기업 또는 산업에서 브랜드 경쟁력
  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1998년 국내 최초로 브랜드파워 측정 모델을 개발, 매년 조사
  를 실시하고 있다. 1999년 1차 조사에 이어 올해 15회째를 맞이한다.
  K-BPI(Korea Brand Power Index)는 가장 오래된 브랜드 진단평가 모델로 국내와 해외, 민간과 공공
  전반에서 제도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조사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